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이재명 수사검사 명단 어차피 구속은 확정 아닌가?

by 이슈 관찰자 2022. 12. 26.
반응형

 

민주당 이재명 수사 검사 명단 공개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를 수사하는 수사검사 명단을 공개했다. 대한민국에서 검사라하면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르는 집단인데 이렇게 검사를 대놓고 공개하는 것이 흔한 상황은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나름대로 신선한(?) 느낌은 좀 있다. 

무슨 사건 때문에 검사들이 수사하는지는 다들 알것이다. 특정한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대장동부터 성남FC까지 이재명과 관련된 모든 것을 탈탈 털고 있다. 물론 정말 큰 죄를 지었다면 처벌을 받아야 하겠지만, 실제 죄를 지은 것과 짓지 않은 죄를 죄로 만드는 것은 다른 문제다. 더불어민주당이 공개한 수사검사 명단에 따르면 대부분이 윤석열 사단의 검사들이기 때문에 전자보다는 후자의 가능성이 크다는 늬앙스인 것이다.

 

이재명에 대한 수사는 상당히 치졸하다

이전의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나는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자도 아니고, 국민의힘의 지지자도 아니다. 어디까지나 중립으로 나에게 득이되는 정책을 추구하는 이에게 표를 던진다. 때문에 왠만한 정치적 사건에 대해서도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는데 윤석열의 취임 이후 벌어지고 있는 이재명에 대한 이 수사는 상당히 치졸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재명에 대한 수사 자체가 치졸하다 하는 이유는 그 목적이 너무나 뚜렷해 보이기 때문이다. 윤석열에게는 가장 껄끄러운 정치적 숙적인 이재명에 대한 제거는 당연하거니와 궁극적으로는 범야권에 대한 정치적인 숙청이 너무나 뚜렷한 의도로 읽힌다. 정치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이정도 흐름 정도는 읽지 않을까. 

그래서 더 윤석열과 그의 후배들인 검사라인들이 뻔뻔하다고 생각되는데, 아무리 대통령으로 뽑아주었다지만 지켜야할 선이라는게 있는 법인데 정말 안하무인도 이정도면 지나쳐도 많이 지나친게 아닌가 싶다. 구태도 이런 구태가 없고, 정치적인 구도도 영리하게 이용하면 본인과 지지세력에 더 유리하게 쓸 수 있을 텐데 너무나 무식하고 초짜스럽게 일을 처리한다. 

 

어차피 이재명의 구속은 정해진 것 아닌가

길게 말할게 뭐 있을까. 어차피 이재명의 구속은 정해져 있는 것 아닌가. 무슨 일이 있어도 뭐라도 엮어서 잡아 넣을 것이 뻔한데 이 기울어진 지형에서 이재명이 용써봤자 뭘 더 할 수나 있을까. 그렇다고 더불어민주당이 한 몸으로 움직여 이재명을 보호하기나 할까?

더불어민주당에 있는 '수박들'이 이재명의 구속을 반길테고, 그로인해 자신들이 또다시 더불어민주당의 주류로 올라서려는 더러운 짓거리를 할텐데. 그 나물에 그밥- 어차피 정치란 그런 것이라지만 참 지리멸렬하기 그지없다. 이재명도 본인의 능력, 이를테면 차기주자로써의 존재감과 압도적인 장악력을 보여줘야 하는데 시기가 시기라서 그럴까?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

다른 측면으로 생각해보면 이재명으로서는 나쁘지 않은 수가 될 수도 있다. 정치인생을 좀 멀리 내다본다면 이 수사나 구속이 이재명에겐 그리 나쁠 것이 없어 보인다는 거다. 결국에 정치적 제물로써 억울한 옥살이를 한 것으로 이미지 메이킹 하면서 대권 주자로써 몸값이 뛸테고 잘만하면 차기 대권도 욕심내볼만 하니 말이다. 아, 물론 피선거권까지 꼼꼼하게 계산해 검사들이 구속을 잡을 확률이 높긴 하겠지만-. 그래서 이렇게 촌스럽게 하지말고 영리하게 일처리를 하라고 하는건데 거듭 말하지만 윤석열과 그의 라인들은 정말 촌스럽다.

무려 검사의 최고봉에 있던 사람이 대통령이 된다고 했을 때, 그 자체로도 자신의 본분을 잊었다는 것에 대해 실소가 나왔지만 그래도 '검사'라는 포장된 이미지하나에 표를 던진 국민들을 생각해야 할텐데 참 한심하다. 나 역시 당선된 윤석열이  기왕하는거 참 잘해줬으면 좋겠다고 기대했지만, 포기한지 오래다. 취임 이후 지금까지 윤석열과 그의 일파들이 낸 정책이 있기나 한가? 실행은 됐나?

해외일정 나갈 때마다 자기가 지금 뭘해야하는지도 모르고 허둥지둥하는 모습과 그 자리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언행들을 볼 때마다 정말 창피한건 왜 국민 몫이 되어야 하는지 한탄스럽다. 취임 이후 뭘하면서 시간보내는지는 모르겠는데, 대체 얼마가 쏟아부어진건지도 모를 대통령실의 이전과 영부인의 화려한 사진들만 기억에 남는다.

뭐 어찌됐건 이재명은 곧 잡혀 들어갈 것 같고, 그 사건이 어떤 나비효과를 불러일으킬지 모르겠지만 부디 대통령이 정신 좀 차리고 일 좀 잘했으면 한다.

 

 

 


 

또 다른 이슈 정리

 

오늘 뜬 김건희 주가조작 정황 새로운 보도

 

오늘 뜬 김건희 주가조작 정황 새로운 보도

뉴스타파의 보도로 김건희의 관여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인 사건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정황 사건이다. 이 사건의 주요 관련자인 도이치모터스의 권오수 회장이 검

issue-think-writ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