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

안경쓰고 뉴스 진행한 임현주 아나운서, 이게 왜 이슈인가?

by 이슈 관찰자 2018. 4. 12.
반응형

MBC 임현주 아나운서가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했다. 이 한문장이 참 여러가지로 다가온다. 

이것이 왜 이슈인가?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사람이 눈이 안좋으면 안경을 쓸 수 있는 건 상식 아닌가? 라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화면을 보고는 뭔가 낯선 느낌이다. 그간 안경을 쓰지 않은 여자 아나운서들의 모습만 봐온 것이 당연시하게 여겨져 그 모습 자체가 마치 정석인양, 너무나 익숙해져 있었던 탓일게다. 

놀라운 것이 이런 사례가 처음이라는 것이다. 지상파에서 여 아나운서가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한 것이 것이 말이다. 사실, 안경을 쓰건 말건 무슨 상관이랴. 전달되어야 하는 뉴스만 제대로, 정확하게 전달 된다면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이 이슈화가 된다는 것 자체가 그 정도로 우리 사회가 경직되어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든다. 

이 마저도 관행처럼 여겨졌던, 아니 아예 체화되어버린 남성 중심 문화의 산물일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더라.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해서 관심조차 갖지 않았던, 그런 영역 말이다. 정말로, 그동안 뉴스를 그렇게나 많이 접하면서도 왜 이상하다는 생각 한 번을 하지 않았을까. 

괜히 뭔가 멋쩍어진 느낌에 일부러 뉴스를 찾아 영상을 보고 있으니 임현주 아나운서의 안경을 쓴 모습이 낯섦이 아닌, 신선함으로 느껴지고, 이내 익숙해 진다. 본인의 이름값을 알리기 위해서였건 정말 눈이 불편해서였건, 혹은 다른 이유였건 간에 이런 신선함이 보다 풍성하게 많이 담기는 뉴스가 많아지면 좋겠다.

반응형